정치
진중권, 추미애 수사지휘권에 "국가 시스템 무너져 내리는 것"
입력 2020-10-20 09:43  | 수정 2020-10-20 09:52
/ 사진=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페이스북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두 번째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것에 대해 "이제 웃음도 안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진 전 교수는 오늘(20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수사지휘권 발동이 개똥처럼 흔해졌다"며 "국가의 시스템이 무너져내리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법무부는 전날 추 장관 명의로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라임 로비의혹 사건 및 검찰총장 가족과 주변 사건 관련 지휘'라는 내용의 수사지휘 공문을 송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진 전 교수는 "진실은 게을러서 맨 나중에 온다"며 "그래서 우리에게 인내를 요구한다. 언젠가는 올 테니 마음을 편히 가져달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에게 말하는 형식을 취했지만 이는 사실상 윤석열 총장으로 보입니다.

진 전 교수는 다른글에서 "저쪽에서 '의인'으로 내세우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사기전과가 있는 사람들. 검언유착 공작의 제보자도 그렇고, 라임펀드의 김봉현도 그렇고, 한명숙 복권운동의 증인들도 그렇고..."라면서 "법무부장관이 수사지휘권을 발동한 근거도 두 번 다 사기꾼의 증언. 재미있는 나라"라고 비꼬았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