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단독] "청와대 파견 수사관과 인터넷 전화로 연락 주고받아"
입력 2020-10-15 19:19  | 수정 2020-10-15 20:07
【 앵커멘트 】
김재현 옵티머스 자산운용 대표가 검찰 수사 단계에서 청와대 파견인사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인사는 청와대 민정수석실로 파견된 검찰 수사관인데, 공교롭게도 옵티머스 사건이 불거진 뒤 돌연 사표를 내고 검찰을 떠났습니다.
임성재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 기자 】
MBN 취재 결과 김재현 옵티머스 자산운용 대표는 검찰 조사 과정에서 청와대 민정수석실로 파견을 간 검찰 관계자 A 씨와 관계를 이어왔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대표는 A 씨와 연락을 주고받을 때 기록이 남지 않는 '인터넷 전화'를 사용했고, 옵티머스 사태가 불거진 뒤 연락이 끊겼다는 점 등을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대표와 함께 옵티머스 펀드를 초기에 설계한 화장품 회사 S 사의 총괄 고문 유 모 씨도 조사 과정에서 A 씨와의 관계를 인정했습니다.

두 사람의 진술이 검찰 조사 당시 조서에 남겼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A 씨는 청와대 민정수석실로 파견됐던 검찰 수사관으로, 수사권조정 업무 등 핵심 업무를 맡았지만 검찰에 복귀하지 않고 돌연 사표를 제출해 검찰 안팎에 뒷말이 무성했습니다.

옵티머스 사건의 핵심 인사로 꼽히는 이 모 전 행정관과도 청와대 민정수석실 근무 시기가 일부 겹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만, MBN과 만난 A 씨는 옵티머스 측과 교류가 없었고, 이 전 행정관과도 전혀 알지 못하는 사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MBN뉴스 임성재입니다.

영상취재 : 배완호 기자
영상편집 : 양성훈

#MBN #옵티머스사태 #김재현대표 #청와대 #검찰수사관 #임성재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