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 광고영상 1천만 조회수 돌파
입력 2020-10-13 10:59 
[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의 편리함을 소개하는 광고영상들이 잇따라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공개된 '로봇 배틀' 편은 20일만에 1000만 조회수를 넘었다.
이 영상의 주요 내용은 더럽히는 것이 목표인 로봇 '더티 빌런(Dirty Villain)'과 인공지능 청소로봇 LG 코드제로 R9, M9과의 대결이다.
영상에서 첫번째 더티 빌런인 더스트 레인저(Dust Ranger)가 집안에 먼지를 난사하자 음성인식으로 작동을 시작한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가 빈틈없이 먼지를 청소한다.

두번째 더티 빌런인 크래쉬 워리어(Crash Warrior)가 집안 물건들을 어지럽히지만 LG 코드제로 R9 보이스 씽큐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을 피하며 청소한다.
마지막 더티 빌런인 스테인 메이커(Stain Maker)는 공중에서 액체로 된 오염물질을 바닥에 뿌려 얼룩을 만든다. 기다렸다는 듯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씽큐가 출격한다. M9은 약 2kg의 하중이 물걸레를 눌러주며 바닥을 닦는다. 또 자동 물공급 시스템은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300ml 대용량 물통을 이용해 로봇청소기가 약 6m 움직일 때마다 최대 3.6cc씩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며 바닥을 깨끗이 닦아낸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퀄리티와 아이디어가 좋은 광고", "제품도 최고, 영상도 최고", "광고가 재미있어서 끝까지 보고나니 로봇청소기가 사고 싶어졌다", "해설이 신의 한 수" 등 호평을 내놓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친숙한 목소리와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코드제로 M9만의 뛰어난 성능과 차별화된 편리함을 담았다"고 말했다.
[이상규 기자 boyondal@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