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부가 머니?’ 김다현 가족, 공동체 생활 끝판왕 등장 [M+TV컷]
입력 2020-10-06 12:07 
공부가 머니 김다현 사진=MBC
‘공부가 머니?에 공동체 생활 끝판왕이 등장한다.

오늘(6일) 오후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한 공간에서 다 같이 자고, 먹고, 공부하는 배우 김다현 가족을 위한 솔루션이 진행된다.

김다현 부부는 슬하에 이든, 이빛, 이플 삼남매를 두고 있다. 이름처럼 든든한 장남 이든이와 남다른 에너지를 가진 이빛, 그리고 애교만점 러블리 막내 이플이는 한 침실에서 같이 자고, 밥도 같이 먹고, 놀 때도 늘 함께한다.

공부할 때도 한 책상에 나란히 앉아 공부하는 삼남매에 대해 엄마 김미경 씨는 아직 혼자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는 나이는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면서 가족은 공동체고, 남매간의 관계도 중요한데 이렇게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길지 않다고 생각해 모든 것을 함께하는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다”라고 덧붙인 것.


한편 책상 앞에 앉아 공부 중인 첫째 이든이는 가족들의 시끌벅적한 분위기 속에서도 조용히 해달라는 말 한마디 없이 자신의 공부에 집중한다. 이든이는 "원래 항상 그러니까, 스스로 음소거 해요"라며 조심스럽게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이 상황을 조용히 지켜보던 김미경 씨가 온 가족이 든이 공부를 방해하고 있는 것 같네요”라며 멋쩍어하자, MC 신동엽은 최선을 다해서 방해하고 계세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