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에스디생명공학, 해외향 마스크 수주 기대"
입력 2020-09-29 08:12 
자료 제공 = 케이프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은 29일 에스디생명공학에 대해 해외향 마스크 수주를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에스디생명공학은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마스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SNP 브랜드의 대표 제품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은 3억장의 누적판매를 기록했다. 작년 말 아이템별 매출비중은 마스크팩 39%, 기초스킨케어 14%, 기타 47%로 구성된다. 중국 향 매출 비율은 78%다.
김인필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마스크팩이 포함된 화장품 사업은 에스디생명공학의 캐시카우"라면서도 "중국 내 마스크팩 시장 포화, 경쟁사 난립, 일회성비용 이슈 등에 따라 수익성이 악화됐으며 마스크팩에 집중된 사업구조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외향 마스크 공급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진단했다. 마스크 매출액은 작년 46억원, 올 상반기 36억원을 기록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11월 중 KF94 마스크 생산 허가를 기대한다"면서 "허가 전 KF-AD, 80, 94 마스크 수주 시 외주를 통한 물량 대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현재 이탈리아, 호주, 미국 등 수출 관련 오퍼가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에스디생명공학의 강점은 기존 황사마스크 판매 레퍼런스와(2018년 2월~) 해외지사를 통한 영업망 확보 용이성이다. 최소 타겟 영업이익률(OPM)은 10% 수준으로 추정되며 올해 마스크 매출액은 80억원으로 전망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