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리쥬란 코스메틱, 언택트·집콕 트렌드 힘입어 온라인 매출 `껑충`
입력 2020-09-23 17:49 

더마화장품 브랜드 리쥬란코스메틱이 올 상반기(1~8월) 온라인 채널에서 큰 성장세를 기록했다.
리쥬란코스메틱은 23일 "올 상반기 온라인몰,홈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0%, 88% 상승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언택트·집콕 트렌드가 강화된 것이 매출 성장을 이끈 요인으로 분석된다.
최근 언택트 쇼핑이 늘면서 뷰티 업계에서도 쇼핑몰, 홈쇼핑,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 중심 유통 채널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또 홈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고기능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홈 에스테틱, 셀프뷰티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의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2049여성 대상 피부케어에 대한 관심도가 코로나19 이후 더욱 높아졌으며, 온라인 구매 및 성분 중심의 중소 브랜드의 성장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쥬란 코스메틱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리쥬란 힐러 턴오버 앰플'은 피부과 및 병의원에서 유명한 시술인 '리쥬란'의 피부 특화 DNA 물질을 고농축, 고함량의 'c-PDRN'이라는 성분으로 담아냈다. 리쥬란 관계자는 "집에서 손쉽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피부과의 '리쥬란 케어'를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화된 홈 에스테틱, 셀프뷰티 제품으로,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피부 노화 개선 및 피부 회복을 돕는 스킨부스터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