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휘아, 프로폴리스 함유한 `푸카치약` 출시
입력 2020-09-21 16:55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에서 신제품 '푸카치약'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는 구강 항균 및 항산화 작용을 돕는 프로폴리스를 비롯해 자몽종자 추출물, 유칼립투스 등 5가지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다. 불소, 방부제, 합성계면활성제 등 25가지 유해 성분은 제거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휘아 측은 설명했다.
휘아 관계자는 "자연유래 성분 중 하나인 유칼립투스 오일은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느껴지는 구취 제거와 구강 내 세균 완화에 효과가 뛰어나다"며 "여기에 불소 대체 성분인 자일리톨이 충치를 예방해 준다"고 설명했다.
푸카치약은 제품 안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EWG(미국 비영리환경시민단체)에서 인정한 그린등급 성분만 사용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았다.

휘아 브랜드 공식몰에서는 출시 기념으로 푸카치약 2개 구매 시 본품을 1개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해 9월 런칭한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는 개인 위생과 청결을 관리해주는 위생, 욕실, 생활, 주방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육아맘을 위한 미니 위생 가전으로 아이 입 안에 닿는 육아용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츄케어'와 만능 살균기 '컵케어'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