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GS25, 스마트 업무지원 `근무중25` 앱 구축
입력 2020-09-21 16:41 
GS25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 `근무중25`. [사진 제공 = GS리테일]

GS25는 스마트 업무지원 애플리케이션(앱) '근무중25'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근무중25는 1인 근무 체제가 많은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자 기획됐다. 앱에서는 시간대별 업무 체크리스트 설정과 실시간 인수인계서 작성, 긴급 공지사항 자동 알림, 상품 유통기한 관리 등 편의점의 전반적인 업무를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GS25는 근무중25 앱에 인공지능 기반의 업무 매뉴얼 '챗봇지니' 시스템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챗봇지니는 편의점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문의부터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까지 근무자가 직접 묻고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2018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론칭한 챗봇지니는 현재 5만여명의 근무자가 활용하고 있다.

GS25는 근무중25 앱과 챗봇지니 서비스 등의 스마트 업무지원 시스템이 가맹점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가맹점주의 운영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진 GS25 교육서비스 담당자는 "가맹점의 업무를 더욱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다각도로 연구한 끝에 이번 근무중25 앱을 구축하게 됐다" 며 "혁신적인 업무지원 시스템을 지속 개발해 가맹점에 지원함으로써 최적의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