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GA비엘씨, 중기부 블록체인 연구과제 참여
입력 2020-09-21 11:34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는 자회사인 SGA비엘씨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시행하는 '2020년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대응형 과제'에 참여한다고 21일 밝혔다. SGA비엘씨는 고성능, 저비용, 확장성의 측면을 지닌 새로운 패러다임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로 인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 범위가 정부, 기관, 기업에서 국가까지 확대되고 있다. 그에 따라 블록체인의 성능 저하 및 이를 개선하기 위한 비용 증가 이슈도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멀티 채널 기반 고성능 블록체인 기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SGA비엘씨는 이번 사업을 통해 '멀티 채널 기반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에 자체 개발 블록체인 솔루션인 '루트체인(RootChain)'을 발전시켜 고성능화 및 상호운용성 강화를 주요 목표로 한다. 루트체인 솔루션은 멀티채널 기반 분산원장 관리 기술로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 및 타영역으로의 확장성이 높다. 또 데이터 보호를 위한 오프체인 및 접근제어 기술로 보안을 강화했으며 표준화된 API 제공을 통해 서비스 연계도 용이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회사는 이러한 특장점을 바탕으로 외교부 및 환경부의 블록체인 공공 선도 사업에 참여해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