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바텍, 본격 실적 회복 예상…저점 매수 가능 시기"
입력 2020-09-21 08:04 
자료 제공 =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21일 바텍에 대해 본격 실적 회복이 예상됨에 따라 저점 매수가 가능한 시기라고 진단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4만원을 유지했다.
안주원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바텍은 CT 기술을 기반으로 구강 스캐너, 메디칼용 CT 분야를 확장하고 있으며 계열사를 통해 치과용 소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면서 "또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교정 전문 소프트웨어 '이지오쏘'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만큼 기술적 완성도를 높여 CT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바텍은 글로벌 치과용 엑스레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3D 장비 기준으로는 1등으로 추정되고 있다. 최근 실적 부진으로 주가도 많이 하락했으나 본격적인 실적 회복이 예상되는 만큼 저점 매수가 가능한 시기라는 설명이다.
안 연구원은 "상반기 코로나19 영향으로 영업활동이 위축됨에 따라 올해 실적 역성장은 불가피하다"면서도 "다만 3D 진단장비 판매가 가장 많은 중국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도 하반기로 갈수록 매출증대가 예상되는 등 저점은 통과했다고 판단해 지금은 밸류에이션보다는 실적개선 확인이 더 중요한 시기이며 바텍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분석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