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프레스룸] 이 시각 가장 핫한 뉴스, 프레스나우
입력 2020-09-15 13:34  | 수정 2020-09-15 16:45
이 시각 주요뉴스 정리하겠습니다.

1. 신규 확진 106명…국내 발생 사흘째 90명대
오늘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06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중 국내 발생은 91명으로, 사흘째 90명대를 유지했습니다.

2. 인천∼中 우한 노선, 내일 8개월 만에 재개
국토교통부가 인천과 중국 우한 노선에 대한 항공기 운항 허가 결정을 내리면서 코로나 사태 이후 8개월 만에 하늘길이 다시 열리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티웨이항공은 내일부터 주 1회 운항을 시작합니다.
국토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1월 23일부터 우한에 대한 정기 노선 운항을 전면 금지해왔습니다.

3. 추 장관 아들 '휴가 특혜' 국방부 압수수색
검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휴가 연장 특혜 의혹'과 관련해 국방부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압수수색 목적이나 진행 경과 등 구체적 내용에 대해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3일 추 장관의 아들 서 모 씨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4. 치킨 배달 가장 숨지게 한 운전자 '구속'
지난 9일 새벽 인천 을왕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치킨 배달을 하던 50대 가장을 치여 숨지게 한 30대 여성이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도주 우려가 있다"며 어젯밤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 여성은 앞서 패딩으로 얼굴을 가린 채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면서 사과나 반성의 말은 한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5. 얼어붙은 김여정·맞장구 친 리설주
지난 2018년 5월 초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2차 방북 당시 미국 측 인사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담배가 건강에 좋지 않다'고 직언하며 일순간 긴장감이 돌았으나, 부인 리설주가 이에 맞장구를 치면서 분위기가 풀렸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런 내용은 워터게이트 특종 기자 우드워드의 신간을 통해 알려졌는데요.
당시 김정은의 동생 김여정은 마비된 듯 얼어붙었지만, 리설주는 거침없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가장 핫한 뉴스, 프레스 나우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