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은 14일 고객의 부족한 보장을 채워주는 보장핏팅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필요한 보험을 고객이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보험료 비교에서 보장비교, 보험추천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완결형 보험관리 솔루션이다. 보험 본연의 역할인 위험 대비에 초첨을 두고 질병·상해 발생시 반드시 필요한 최소 비용, 적정한 보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한다. 이번에 보맵은 통합·실손·암·뇌·심장·사망·어린이보험 등 건강보험을 디지털 상품으로 출시했다. 삼성화재와 MG손해보험, DB손해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과 보장 범위를 중점으로 8개 상품을 선정하고, 하나생명과는 고객이 원하는 담보를 선택할 수 있는 DIY암보험을 함께 개발했다. 보험상품은 올해 연말까지 계속해서 추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이 보험의 모든 과정을 혼자서도 쉽게 밟을 수 있도록 보장핏팅 서비스 설계에 다양한 시각자료와 어려운 보험용어 풀이도 더했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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