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와이에이비커머스-배앤파트너스 '지식재산 창출·보호' MOU 체결
입력 2020-09-11 15:44  | 수정 2020-09-11 15:48


와이에이비커머스-배앤파트너스 '지식재산 창출·보호' MOU 체결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벤더사 ㈜와이에이비커머스(대표 양창범)와 지식재산 분야의 기술보호 및 분쟁해결 등 법률서비스 전문기관인 배앤파트너스법률사무소(대표 배수영)가 지식재산 창출과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와이에이비커머스와 배앤파트너스법률사무소는 KAIST 세종캠퍼스에서 소상공인 생태계 내에서 소외 받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법률환경 개선과 상표 및 신제품 연구개발에 관한 연구 및 지식재산 창출과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권익보호를 위한 법률자문 ▲ 지식재산권 기획 및 확보 협력 ▲ 지식재산권 보호 및 활용 협력 ▲ 지식재산권 교육 및 컨설팅 등을 하게 돼, 양사는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권익보호 지식재산 함량이 한층 공고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와이에이비커머스는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와 대형마트 및 백화점 팝업매장과 지역단위 축제의 기획-운영-관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유통벤더사로, 소상공인의 전문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해 컨설팅과 교육, 사업비 등을 지원하는 벤처기업입니다.

배앤파트너스법률사무소는 지식재산 분야의 기술보호 및 분쟁해결 등 법률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법률자문은 물론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연계하여 중소기업에 특화된 기술보호역량강화를 위한 사전예방, 교육 및 기술탈취・기술유출 사건의 해결에 특화된 법률사무소입니다.
양창범 와이에이비커머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의 경제활동에서 공정한 원칙과 기준이 담보되는 법치주의로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하는 첨병으로서의 역할과 소상공인의 지식재산 포트폴리오 분석 및 강한 지식재산권 창출과 보호로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수영 배앤파트너스특허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는 와이에이비커머스를 비롯한 국내 영세한 자영업자들이 소상공인의 생태계 내에서 법률적으로 소외받지 않고 자신들의 경쟁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권익보호는 물론 경쟁력 있는 지식재산권 창출과 보호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