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특징주] 제이씨현시스템, 코로나 99.9% 제거 에어샤워 전국 설치 기대감↑
입력 2020-09-10 14:45 

제이씨현시스템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는 에어샤워가 전국으로 확대 설치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강세다.
오후 2시 42분 현재 제이씨현시스템은 전일 대비 470원(6.68%) 오른 75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스마트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에어샤워 제조기업 퓨리움과 전략적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에어샤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퓨리움은 다양한 영업 네트워크를 갖춘 제이씨현시스템과 손잡고 대형 PC방과 헬스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에어샤워(사진)' 제품 설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퓨리움은 지난 6월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인간코로나바이러스 등에 대한 항바이러스가 가능한 'LED 살균기 모듈'을 개발했다. 이후 국내 공인시험기관에 의뢰해 두 달간 이어진 시험기간 동안 'LED 살균기 모듈'에 대해 3㎝ 조사거리에서 30분간 항바이러스시험을 진행했다.

사측에 따르면 시험기관 시험 결과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Human respiratory syncytial virus)'와 '인간코로나바이러스(Human coronavirus)'를 99.9% 제거하고 로타바이러스 A(Rotavirus A)는 99.99% 제거하는 효과를 입증했다.
이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앞세워 수도권 지자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19 재확산에 대응해 전국 시·도, 공공기관으로 제품보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