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헤르쯔아날로그X조민규, 컬래버 신곡 `친구` 발표
입력 2020-09-09 16:3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조민규와 헤르쯔 아날로그가 콜라보레이션 곡을 선보인다.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리더이자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인 조민규와 싱어송라이터 헤르쯔 아날로그가 콜라보레이션 싱글 ‘친구가 9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싱글 ‘친구는 과거 헤르쯔 아날로그가 작업한 곡을 조민규에게 들려줬는데 곡에 반한 조민규가 후에 꼭 발매하고 싶다고 해 오랜 시간 아껴왔다고. 그 사이 jtbc 팬텀싱어2에 출연해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리더로 우승을 차지하고 솔로 앨범도 발매하며 어엿한 가수로 성장한 조민규가 과거의 약속을 지켜 이번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됐다.
서울대학교 성악과 선후배 사이로 평소에도 절친한 사이인 조민규와 헤르쯔 아날로그는 유튜브 광풍테너 조민규의 채널에 공개된 다수의 커버곡을 헤르쯔 아날로그가 편곡을 도와주면서 음악적 호흡을 맞춰온 바 있다.
헤어진 연인에게 너무 많은 역할을 줬음을 깨닫고 슬퍼하는 아련하고 애절한 발라드곡인 ‘친구는 헤르쯔 아날로그가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았으며, 조민규가 가창으로 참여했다. 잔잔한 멜로디에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청아한 목소리의 조민규가 평소 발성과는 다른 간결하고 담백한 스타일로 노래해 더욱 먹먹한 감정을 표현해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