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언 심경고백 “4년 동안 인생 많이 되돌아봐…풀 숙제 많다” (전문)
입력 2020-09-09 15:13 
아이언 심경고백 사진=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래퍼 아이언이 심경고백을 통해 근황을 전했다.

아이언은 9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잘 지내셨냐. 너무도 오랜만에 여러분들께 인사 올린다. 하루라도 더 빨리 좋은 음악 들려드리고 싶었는데 조금은 더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이렇게 글로써나마 소식을 전한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ROCK BOTTOM이라는 첫 앨범을 발매하고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인생을 많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프고, 억울하고, 화가 나고, 슬프고 그 끝엔 내 자신이 있더라”며 책임져야 하는, 스스로 한 선택들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내가 ‘멋이라고 생각했던 많은 것들이 사회에 통용되지 않는 나만의 어설픈 정의였다는 깨달음과 앞으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어떠한 행보를 이어나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 등 나라는 사람은 바보같이도 직접 느껴보고 경험해봐야만 무엇이 옳고 그른지 깨닫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나로 인해 힘들었을 많은 사람에게 항상 죄스러운 마음으로 오랫동안 괴로웠다. 지난 시간 동안 회사의 도움 없이 혼자만의 힘으로 앨범을 준비하다 보니 욕심만큼 매끄럽게 진행하기가 쉽지 않았다”라고 털어놨다.

무엇보다 아이언은 기존에 계약된 회사와의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 발매에 있어 난항을 겪고 있는 중”이라며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 일이 해결된다 하더라도 아직 풀어나가야 할 숙제들이 많다. 투자, 유통 등등. 그래도 최선을 다해 여러분 앞에 당당히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아이언은 마약 혐의와 전 여자친구 폭행 혐의 등으로 논란을 빚은 바 있다.

▶ 이하 아이언 심경고백 전문

안녕하세요 아이언입니다.

잘 지내셨나요? 너무도 오랜만에 여러분들께 인사 올립니다.

하루라도 더 빨리 좋은 음악 들려드리고 싶었는데 조금은 더 시간이 걸릴 것 같아 이렇게 글로써나마 소식을 전해요.

‘ROCK BOTTOM이라는 첫 앨범을 발매하고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저는 제 인생을 많이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아프고, 억울하고, 화가 나고, 슬프고 그 끝엔 제 자신이 있더라구요.

책임져야 하는, 제 스스로 한 선택들이 있었습니다.

제가 ‘멋이라고 생각했던 많은 것들이 사회에 통용되지 않는 저만의 어설픈 정의였다는 깨달음과 앞으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어떠한 행보를 이어나가야 할지에 대한 고민 등 저라는 사람은 바보같이도 직접 느껴보고 경험해봐야만 무엇이 옳고 그른지 깨닫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로 인해 힘들었을 많은 사람들에게 항상 죄스러운 마음으로 오랫동안 괴로웠습니다.

지난 시간 동안 회사의 도움 없이 혼자만의 힘으로 앨범을 준비하다 보니 제 욕심만큼 매끄럽게 진행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기존에 계약된 회사와의 해결되지 않은 문제로 발매에 있어 난항을 겪고 있는 중이에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 일이 해결된다 하더라도 아직 풀어나가야 할 숙제들이 많아요, 투자, 유통 등등.

그래도 최선을 다해 여러분 앞에 당당히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

제가 살아가며 느낀 모든 감정들을 꾸밈없이 녹여 가사를 썼고 사운드 하나 하나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인 만큼 그동안 저를 기다려왔던 시간들이 절대 헛되지 않을거라 약속할게요.

앞으로도 전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못난 놈 좋아해주셔서 늘 미안하고 감사해요.

절대 건강하세요.

2020년 9월 9일 정헌철 올림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