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프레스룸] 이 시각 가장 핫한 뉴스, 프레스나우
입력 2020-09-09 13:50  | 수정 2020-09-09 14:57
이 시각 주요 뉴스들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1. 문재인 대통령, 민주당 지도부와 간담회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전 11시 이낙연 대표를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차담회 형식으로 국정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은 "협치를 지금처럼 국민들이 절실히 바라는 시기가 없었다"라며 모두발언에서 '협치'를 8번 언급하며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일대일 회담이어도 좋다며 문 대통령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단독회동을 먼저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2. 집단 휴진 '일단락'…오전 7시 업무 복귀
이전 집행부에 이어 새롭게 출범한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도 전공의 전원 업무 복귀 결정을 내리며 오늘 오전 7시를 기해 대부분의 전공의들이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의사 국가고시 신청 역시 서울대를 비롯해 일부 의대생들이 응시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어 사실상 국시 거부 방침을 철회하는 쪽으로 의견이 모이고 있습니다.

3. 당정, 만 17~34세, 50세 이상 국민에 통신비 2만 원 지원
정부와 여당이 2차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만 17~34세, 그리고 50세 이상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 씩을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났다는 게 이유인데, 경제 활동이 많은 35∼49세를 제외해 논란도 예상됩니다.

4. 평양 당원들, 태풍 피해 복구 지원 위해 출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태풍 '마이삭'으로 피해를 본 함경도 복구를 지원해달라고 공개 호소한 지 사흘 만에 평양시 당원 1만2천 명이 함경도로 출발했습니다.
당원들은 출발 직전 성공적인 피해 복구와 충성을 다짐하는 결기대회를 열었고요. 평양시민들은 일제히 길거리로 나와 이들을 환송했습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직접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열고 연말까지 내세웠던 경제계획 목표 달성이 어려워졌다며 전면 재검토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가장 핫한 뉴스, 프레스 나우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