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상으로 만나보는 기본소득 박람회…내일 개막
입력 2020-09-09 09:21  | 수정 2020-09-09 09:37
【 앵커멘트 】
기본소득과 지역화폐를 주제로 한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내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열립니다.
경기도에서 시작한 기본소득 정책의 의미를 다양한 형식의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재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3D 화면 안에서 만나보는 기본소득 박람회입니다.

컴퓨터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기본소득과 지역화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국면을 맞아 경기도가 지난해와 달리 비대면 온라인 기본소득 박람회를 마련했습니다.

▶ 인터뷰 : 박준호 / 경기도 비전전략담당관 주무관
- "기본소득 온라인 박람회가 마치 하나의 백과사전과 같은 정보를 담게 되었더라고요. 3D 게임과 같이 재미있고 요소요소에 알차고 유익한 정보가…."

기본소득을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역사관, 세계관 등 17개의 전시 코너로 구성됐습니다.


지난 1일부터 미리 운영하고 있는데 박람회 개최 전부터 홈페이지 접속자가 15만 명을 넘어서는 등 큰 관심도 끌고 있습니다.

내일부터 이틀 동안 열리는 행사에는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식과 11개국 27명의 국내·외 연사가 참여하는 기본소득 콘퍼런스 등이 이어집니다.

▶ 인터뷰 : 김재용 / 경기도 정책공약수석
- "기본소득은 이미 국민과 시대의 요구에 따라 아이디어 단계와 실험적 단계를 넘어서서 생활 속 정책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박람회는) 기본소득과 지역화폐에 대한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에 큰 담론을 논의하는…. "

오프라인 행사장 없이 온라인에서만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박람회 홈페이지와 경기도 유튜브 계정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MBN뉴스 이재호입니다.

영상취재 : 엄태준 VJ
영상편집 : 송지영

#MBN #경기도 #기본소득박람회 #이재명지사 #지역화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