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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소비마마` 바이럴 유튜브 조회수 700만 돌파
입력 2020-09-07 14:09 

신한카드는 신한페이판의 '소비마마'편 광고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 3주만에 700만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소비마마 영상은 업그레이드한 신한페이판의 핵심기능인 '소비관리'를 '조선시대 왕실'과 연결시켜 재미있게 구성했다.
영상은 왕실의 위엄을 세우기 위해 관리없이 소비하는 '소비마마'와 안정적으로 왕실이 운영되길 바라는 임금과의 갈등으로 시작해 '소비'를 관리하기 위해 진짜 '관리'들이 등장하는 상황을 언어유희와 반전을 통해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이 같은 반전의 재미로 인해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된 지 3주일 만에 조회수 700만을 넘어섰고, 실시간으로 고객 반응을 청취할 수 있는 '좋아요' '댓글'의 합계인 소셜 액션도 5000건을 넘겼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마이데이터 시대 종합금융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신한페이판의 기능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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