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뮤직카우, 태양·아이콘·하성운 저작권 공유에 ‘관심↑’
입력 2020-09-07 13:45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저작권 공유플랫폼 뮤직카우가 음악 팬들을 위한 인기곡 공유에 나섰다.
금주 라인업으로는 7일 브라운 아이즈 걸스 ‘어쩌다, 8일 아이콘 ‘지못미, 9일 포미닛 ‘이름이 뭐에요, 10일 하성운 ‘오꼭말, 11일 태양 ‘Make Love(메이크러브)가 각 요일마다 정오부터 7일 동안 공개된다. 공유되는 저작권은 누구나 옥션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만큼 참여 가능하며 최종 낙찰자는 매월 저작권료도 함께 받게 되는 것.
추억의 인기 곡으로 주목을 받은 쎄쎄쎄 ‘떠날거야는 10일부터 단 3일간 앵콜옥션을 진행 한다. 원조 쎈 언니로 불리는 쎄쎄쎄 ‘떠날거야는 1996년도에 발매된 신나는 댄스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2월 라인업으로 공개되며 입찰수량만 약 2,000주을 기록하며 변치 않는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나만의 애창곡도 모두의 히트곡 등 음악을 좋아하는 누구나 저작권 공유를 음악에 대한 새로운 문화로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8월 31일 공식 앱 출시를 알린 뮤직카우는 저작권 공유로 아티스트의 생명력과 저작권 가치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건강한 음악생태계를 만드는데 일조한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현재 AOA ‘심쿵해 틴탑 ‘긴 생머리 그녀, 현아 ‘Ice CREAM(아이스크림) 김재환 ‘After Party(애프터파티) 등 다양한 저작권 공유 옥션이 진행 중이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