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자기관리 앱 `그로우` 인기…아시나요?
입력 2020-09-06 10:13 

휴넷이 개인의 성장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자기관리 앱 '그로우(grow)'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로우는 크게 '비전 관리' '목표 관리' '감사 일기'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개인의 성공 습관을 만들도록 구성했다.
비전관리에서는 자신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선택하고 인생의 목표를 세우게 한다. 개인이 만든 비전은 매일 타이핑을 통해 온라인 필사의 느낌을 줄 수 있게 했다.
목표관리에서는 목표 수립부터 일상 속 작은 습관까지 시간·목표관리를 도와준다. 운동, 생활습관, 독서, 학습, 나만의 시간, 취미생활 등의 목표 분야로 구성했다. 목표 달성과 활동에 따라 쌓이는 성장 포인트(GP)와 개인활동 통계를 통해 자신의 성장 활동을 수치와 그래프로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감사일기에서는 성장과 감사의 순간을 기록으로 남기고 작은 성공 경험을 통해 긍정의 힘을 얻도록 했다. 또 주변인들에게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 카드 보내기' 기능이 포함돼 있다.
게시물은 공개 여부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상호 응원·공감하기 및 포인트 획득 기능으로 꾸준한 실천을 독려해준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삶의 비전과 목표를 정하고, 감사하는 일상을 통해 성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자기 성장 메이커를 만들었다"며 "학습 등 개인의 성장과 밀접한 서비스와 연계해 종합 자기계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휴넷은 그로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9월 30일까지 그로우 회원 가입 자 전원에게 최신 북러닝 강의(5만원 상당)를 선물로 준다. 또 지인과 함께 그로우를 사용한 인증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목표 달성과 감사 일기 미션을 수행하는 '그로우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나만의 비전을 세우고, 원하는 목표를 10주 동안 실천하고 해당 기간 동안 감사일기를 작성하면 된다. 미션 완료 시 베스트 챌린저 3명을 추첨해 감사일기를 책으로 제작해 준다. 이 외 우수 챌린저 50명에게는 북러닝 강의 평생 수강권(40만 원 상당)을 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그로우'를 검색하면 된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