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홍승성 회장 "방탄소년단, 오래도록 대한민국 빛내주길"
입력 2020-09-04 16:5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홍승성 S2엔터테인먼트 회장이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핫100 1위를 축하했다.
홍 회장은 2일 자신의 SNS에 이제 방탄소년단은 2000만장이 아닌 5000만장, 1억만장을 팔 수 있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했다”며 이제 그 자리에서 오래도록 대한민국을 빛내주시길 바란다. 정말 대단하다”고 적었다.
홍 회장은 이어 저 또한 대한민국 가요계에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서 정말 뿌듯한 나날이다. 방탄소년단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축하를 건넸다.
홍승성 회장은 2008년 큐브엔터테인먼트를 설립, 비스트와 포미닛, 비투비, CLC, 펜타곤, (여자)아이들 등을 글로벌 아이돌로 키워낸 제작자다. 지난 3월 큐브엔터테이먼트를 떠난 그는 최근 S2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새로운 출발을 예고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21일 발표한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오피셜 차트, 빌보드 등 세계 유수의 차트들을 차례로 점령하며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일 발표된 미국 빌보드의 최신 차트(9월 5일 자)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빌보드 앨범과 싱글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한 최초의 한국 가수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