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B캐피탈, 무디스로부터 `업계최고` 국제신용등급 `A3` 획득
입력 2020-09-04 14:22 
[사진 제공 = KB캐피탈]

KB캐피탈은 세계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 중 하나인 무디스로부터 국제신용등급 'A3'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국내 캐피탈사가 획득한 국제신용등급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무디스는 KB캐피탈을 KB금융그룹의 핵심 자회사로 평가하며 국내 여신전문금융시장에서 확고한 시장지위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KB캐피탈은 2014년 KB금융그룹 계열사로 편입 후 완전 자회사 추진과 증자, 신종자본증권 인수 등 KB금융지주의 지원을 바탕으로 재규어랜드로버와의 제휴, SY오토캐피탈 설립, 국내 최대 중고차 매물 플랫폼 'KB차차차' 런칭을 통해 자동차금융부문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국제신용등급 획득으로 KB캐피탈은 라오스(KB코라오리싱)와 인도네시아(순인도국민베스트 파이낸스) 현지 자회사 지원과 그룹의 동남아 진출 전략에 따른 시장 확대에도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라오스 현지의 KB코라오리싱의 경우 설립 2년만에 흑자를 달성해 그룹 내 해외 진출의 성공 모델로 자리 잡았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국제신용등급 획득은 KB금융지주의 지속적인 지원과 KB캐피탈의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리스크 관리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신용등급 획득으로 인해 안정적인 자금조달은 물론 KB캐피탈의 대내외 신뢰도 증대와 브랜드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