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 한화건설과 `카시아 속초` 도급계약 체결
입력 2020-09-01 10:00 
카시아 속초 투시도 [사진=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

반얀트리 그룹의 '카시아 속초'의 건축 공사를 한화건설이 맡는다.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는 지난 달 28일 한화건설과 '카시아 속초' 신축 사업 도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일원에 들어서는 '카시아 속초'는 연면적 12만560㎡·높이 99m 지하 2층~지상 26층, 총 717실 규모의 호텔로, 2023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이달 중 착공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아파트부터 호텔, 백화점, 컨벤션센터, 아쿠아리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복합개발사업에 특화된 역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 5성급 특급호텔인 '더 플라자' 호텔을 비롯해 연면적 9만1919㎡, 사업비 2700억원 이상이 투입된 해양 마리나 리조트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의 준공 경험이 있다.

이번 한화건설과의 책임준공 도급 계약 체결로 '카시아 속초' 사업 진행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는 지난 7월 반얀트리 그룹과 '카시아 속초' 위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반얀트리 그룹은 '카시아 속초'의 상품 개발을 위한 기술과 디자인, 서비스, 운영 시스템와 함께 위탁 운영도 맡게 됐다.
마스턴제88호속초피에프브이 관계자는 "국내 첫 카시아 브랜드 호텔 조성 사업의 시공을 한화건설이 맡으면서 사업의 안정성까지 확보하게 됐다"면서 "한화건설의 책임 준공과 반얀트리 그룹의 위탁운영까지 더해지면서 '카시아 속초'는 동해안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호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