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X셀레나고메즈 신곡 '아이스크림' 공개…신기록 경신할까 '주목'
입력 2020-08-28 14:09  | 수정 2020-08-28 16:01
사진=YG 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의 두번째 선공개 신곡 'Ice Cream'이 오늘(28일) 공개됐습니다.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함께 한 '셀핑크' 컴백이 보여주는 시너지에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블랙핑크는 오늘(28일) 오후 1시(미국 동무시간 기준 28일 오전 0시) 각종 글로벌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Ice Cream'을 발표했습니다.

'Ice Cream'은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아이스크림이라는 제목처럼 무더운 여름에 최적화된 팝 장르의 곡입니다.

가사는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달콤하다'는 의미를 아이스크림에 비유해 톡톡 튀는 멜로디로 풀어냈습니다.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와 프로모션 포스터에도 함께 등장해 실질적으로 '5인조 셀핑크' 조합으로 완성된 신곡입니다. 또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모든 곡을 책임져 온 YG 더블랙레이블의 수장 TEDDY를 비롯해 24, 그리고 아리아나 그란데 등 여러 팝스타의 히트곡을 배출한 Tommy Brown과 Mr. Franks가 의기투합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블랙핑크의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감은 가히 '역대급'입니다. 지난 6월 26일 공개한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33위,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20위를 기록하며 한국 걸그룹 최고 순위를 기록한 블랙핑크는 명실상부 '글로벌 원톱' K팝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발매 당시 유튜브에서 최단시간 1억뷰, 2억뷰 돌파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지난 21일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종전 블랙핑크가 세운 최단시간 기록은 깨졌지만 오늘 공개된 신곡 'Ice Cream'을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인지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신곡에 함께한 셀레나 고메즈는 10대들의 워너비에서 글로벌 톱스타로 성장한 가수이자 배우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만 약 1억 8600만 명에 달하는 슈퍼스타입니다. 2016년 아메리칸 뮤직어워드서 최우수 여자가수상, 2014년 라디오 디즈니 뮤직어워드서 올해의 노래상을 받는 등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긴 셀레나 고메즈는 지난해 발표한 싱글 'Lose You to Love Me'로 데뷔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에 등극했습니다.

신곡 발표에 앞서 블랙핑크는 "'Ice Cream'에 담은 좋은 에너지를 공유하고 싶다"며 "늦여름 무더위 속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이 이 노래를 들을 때 만큼은 칠링(chilling)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