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모레까지 전국 오락가락 비·소나기…한낮 폭염
입력 2020-08-28 07:48  | 수정 2020-08-28 08:43
<1>오늘부터 일요일까지 전국에서 오락가락 비나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계속 같은 비구름의 영향은 아닙니다. 우선, 오늘은 공기가 모아지는 곳에 비구름이 만들어지겠습니다. 수도권과 영서 북부, 호남동부내륙 경남내륙에서는 오늘 오전까지 비가 오겠고, 남해안은 내일 아침까지, 제주도는 모레 새벽까지 이어지겠습니다.

<2>우선 내일 오전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 산지 150mm 이상, 그 밖의 제주와 남해안에서는 30~80mm, 그 밖의 수도권과 영서 북부, 호남동부내륙, 경남내륙에서는 5~40mm가 되겠습니다.

<3>남해안은 강한 비가 집중될 텐데요. 빗줄기가 강해지는 시점은 오늘 오전, 그리고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가 되겠습니다.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소강상태를 보이겠습니다.

<레이더>지금 통영과 거제에 호우 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경남과 중북부에서는 비가 오고 있습니다.

<중부>오후부터 밤사이에는 내륙에서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충청 남부와

<남부>남부 곳곳에서는 돌풍과 천둥 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양은 20~60mm가 되겠습니다.

<현재>밤사이 해안가와 제주도에서는 열대야가 나타났습니다.

<폭염>지금 전국 곳곳에 폭염 주의보가, 경북과, 익산에서는 폭염 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최고>오늘 비가 오는 곳이 있지만, 무더위는 계속됩니다. 서울 30도, 대구 34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내일은 기압골에 의해 비가 옵니다. 낮에 충남 서해안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수도권, 밤에는 강원과 충북 북부로 확대되겠고, 모레 오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날씨 #굿모닝MBN #민미경캐스터 #비 #소나기 #남해안강한비 #폭염 #폭염특보 #열대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