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효리 “어플이 뭐에요?” 기계치 허당매력 뿜뿜(페이스아이디)
입력 2020-08-27 16:51 
이효리 어플 사진=카카오M
이효리에게도, 디지털 세상은 ‘요지경이다.

9월 1일 첫 공개되는 카카오M의 신개념 모바일 라이프 리얼리티 <페이스아이디(FACE ID)>가 본격 촬영을 앞두고 진행된 이효리와의 첫 만남을 담은 프롤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편안한 차림으로 등장한 이효리는 ‘스타들의 스마트폰 화면을 그대로 공개한다는 콘셉트를 설명하자 스마트폰 사용에 서툰 의외의 허당 매력을 발산해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효리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이 몇 개냐는 질문에 어플이 정확히 뭔지 모른다”고 되묻거나 넷플릭스도 오빠가 틀어주면 본다”, TV도 잘 못 켠다”고 밝히는 등 의외의 기계치 모습을 드러냈다.


음악을 듣고 싶어도, 영화를 보고 싶어도 남편 이상순의 도움이 있어야만 가능하다며 없으면 못 사는 상황”이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최근 화제가 되었던 지코의 ‘아무노래 댄스챌린지 역시 음악을 어떻게 BGM으로 하는지 절대 모르겠다”며 이상순의 도움을 받아 완성했던 ‘작품이라고 고백했다.

뿐만 아니라, 이효리는 그럼 카카오톡을 통해서 <페이스아이디>를 볼 수 있는거냐”고 묻고는 저는 카카오톡이 없는데..”라고 밝혀 제작진을 당황시켰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단체 대화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제작진의 회유에도, 단체로 얘기하면 많이 싸운다”는 남다른 신조를 밝혀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이끄는 당당한 ‘수퍼스타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새로운 버전의 이효리의 모습이 공개될 본편에 대한 기대가 한껏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효리 역시 본인의 스마트폰 속 일상을 마음껏 공유하겠다고 밝혀, 그의 꾸밈없이 솔직 유쾌한 일상이 공개될 <페이스아이디>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커지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