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전자, 제품사용법 영상 온라인 콘텐츠 확대
입력 2020-08-26 17:18 

LG전자가 온택트(온라인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가전제품 서비스와 관련한 온라인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들어 LG전자서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380여개의 영상을 올렸다고 밝혔다. LG전자 제품 사용자들은 영상을 통해 가전제품 사용법을 포함해 유지관리 및 문제해결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해당 채널에 올라온 제품 관련 영상만 2400여 개로 콜센터나 방문 서비스가 지연되는 경우 이 영상들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6~7월 이 채널의 영상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4% 늘었다.
LG전자는 한국 외에도 미국,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등 30개국에서 가전제품 서비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19개국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커진데 따라 신규로 운영된 곳이다.
LG전자는 지난 2018년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지난 7월 챗봇 서비스 처리 건수는 연초보다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전경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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