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역시 방탄소년단"…'다이너마이트' 뮤비 최단시간 2억뷰 돌파
입력 2020-08-26 16:48  | 수정 2020-09-02 17:04


방탄소년단(BTS)의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세계 최단 시간 1억뷰에 이어 2억뷰도 달성했습니다.

오늘(26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지난 21일 공개된 지 4일 12시간 만인 이날 오전 1시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건을 돌파했습니다.

기존의 세계 최단 시간 2억뷰 뮤직비디오는 7일 만에 기록을 세운 걸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었습니다.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이 곡의 음원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최신 차트(24일자)에서 2위를 유지했고, 미국 톱 50 차트에서는 전날보다 한 계단 하락한 4위에 올랐지만, 나흘째 최상위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