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BTS, 신곡 `다이너마이트` 유튜브 최단 기간 `2억뷰`
입력 2020-08-26 09:06 

방탄소년단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나흘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사상 가장 빠른 기록이다.
소속사 빅히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26일 오전 1시께 유튜브 조회 수 2억건을 넘었다.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대기록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다. 종전 2억뷰 달성 자체 기록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일 19시간 42분)보다 1주일 이상 단축됐다. 통산 1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 아티스트라는 의미도 더했다.
이번에도 '기록소년단' 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최단 기간 1억뷰 기록(24시간)도 '다이너마이트'가 세운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라는 신기록 보유 아티스트다.
지난 22일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도 휩쓸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21일 기준)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했다. 공개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되며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신나는 디스코팝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이 시도한 최초의 영어 노래기도 하다. 오는 31일 오전 9시 세계 최고 권위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첫 무대를 공개한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