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보텐, 2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입력 2020-08-25 18:58 
사보텐 20주년 캠페인 이미지 [사진 제공 = 캘리스코]

캘리스코는 자사 정통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사보텐'이 2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사보텐은 신제품과 다양한 혜택이 있는 프로모션을 8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보텐은 20주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01년 처음 선보인 이후 사보텐의 상징이 된 깨그릇, 깨방아와 함께 즐기는 사보텐의 대표 소스 3종 및 일본 덮밥소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사보텐 소스는 전문 셰프로 구성된 캘리스코 랩에서 사보텐의 돈카츠 맛을 가장 살릴 수 있도록 연구·개발됐다. 또 사보텐 소스의 맛을 매장에서 느낀 그대로 가정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 디자인을 변경했다. 패키지 역시 매장 인테리어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사보텐이 엄선된 재료와 엄격한 품질 관리 하에 리뉴얼을 진행한 사보텐의 소스는 대추, 토마토, 사과 등 5가지 과실의 단맛과 레드와인의 풍미가 어우러지는 '돈카츠 소스', 전남 고흥의 생유자를 착즙해 신선하고 산뜻한 유자의 맛을 그대로 살린 '유자 소스', 높은 참깨 함유량으로 맛과 향이 풍부한 '참깨 소스', 가쓰오 풍미로 요리의 맛을 살려주는 셰프들의 만능 치트키 '일식 덮밥소스'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사보텐은 정통 돈카츠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2001년 첫 오픈 당시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다. 프리미엄 돈카츠의 맛과 정통을 고수해 온 사보텐은 국내 대표 돈카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프리미엄 돈카츠의 맛과 정통에 대한 연구와 노력을 바탕으로 사보텐은 돈카츠 업계의 10가지가 넘는 최초의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고 혁신으로 성장을 이끌어 왔다.
사보텐은 세계 최초로 치즈 카츠와 참깨 소스 레시피를 개발해 선보였다. 또 국내 최초로는 담백하고 바삭함을 자랑하는 돈카츠 전용 튀김유를 개발했고 업계 최초, 50년 정통비법 생 빵가루를 도입한 바 있다. 이 밖에 '돈마호크'를 그대로 구현해낸 최초의 카츠 스테이크, 본인(Bone-in)카츠', '블랙카츠', '말차비어', '모짜체다치즈카츠' 등도 사보텐이 국내에 처음 선보인 메뉴들이다.
사보텐 관계자는 "맛과 정통을 고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할 수 있었던 건 지난 20년간 고객들이 보내준 사랑 덕분"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도록 더 좋은 맛과 정성을 고객에게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