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디지캡, 비대면 시대 맞이 온라인 교육 솔루션 실시
입력 2020-08-25 15:35 

디지캡은 차세대 방송서비스 환경에서의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 교육 솔루션 사업을 국내·외로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DigiCAP HomeCaster'는 미국 최대 방송사 중 하나인 SBG(Sinclair Broadcast Group)와 9개 방송사 연합체인 Pearl TV 등의 방송사에서 현재 시험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회사는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미국 10개 방송사를 소유하고 있는 NPG(News-Press & Gazette Company)사에 원격 교육, 동적 광고, 재난 방송 등의 서비스 모델 검증을 위한 과제를 진행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는 지난 20~21일 '차세대 방송기술 융합서비스 실증 프로젝트 워크숍 및 서비스데모 시연회'에서 ATSC 3.0 방송망으로 수신한 실시간 화상 강의를 DigiCAP HomeCaster를 통해 와이파이에 연결한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연을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디지캡 관계자는 "DigiCAP HomeCaster 온라인 교육서비스는 화상수업과 함께 채팅, 출석체크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서비스의 확장이 가능한 유연한 환경의 통합시스템으로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또 디지캡은 설립 초기부터 실시간은 물론 VOD 형태의 영상, 음성과 ebook 등 다양한 환경의 온라인 교육서비스에 보호솔루션을 공급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환경에서의 온라인 교육서비스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