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놀면 뭐하니` 화제성 1위…싹쓰리→환불원정대도 통했다
입력 2020-08-25 10:4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MBC ‘놀면 뭐하니?가 13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24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발표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는 8월 3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2.34%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전주 대비 화제성 30.70% 증가하며 3계단 상승해 비드라마 전체 2위에 올랐고, 동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환불원정대의 제작자 ‘지미(知美)유 유재석은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오르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지미(知美)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에서는 엄정화, 이효리, 제시, 화사가 뭉친 ‘환불원정대의 첫 회동과 제작자 지미 유와의 개별 면담이 공개됐다. 방송 직후 ‘환불원정대의 매니저 후보 추천이 이어지며 온라인 내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기도 했다. ‘놀면 뭐하니?는 12.1%(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토요일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과 화제성 두 부문 모두 왕좌에 올랐다. 29일 방송에서는 지미 유와 ‘환불원정대 완전체의 만남이 공개될 예정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