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1번가, 매주 `라이브방송` 실시…아이오페x뮬라웨어 최대 56% 할인
입력 2020-08-25 08:45 
[사진 제공 = 11번가]

11번가는 라이브방송을 강화하고 기존에 해오던 뷰티 브랜드 뿐 아니라 가전, 식품, 리빙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업해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마다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날 '아이오페 X 뮬라웨어'를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매주 삼성전자, 한샘, 닥터자르트, 뉴트리원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협업한 라이브방송을 이어간다.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방송되며, 11번가 단독세트 할인과 경품 증정 등 이벤트를 벌인다.
이날 오후 7시에 선보이는 라이브방송은 뷰티브랜드 아이오페와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의 협업으로 열린다. 11번가 내 아이오페 구매자 소비패턴 분석 결과, 연관구매 상품으로 패션과 요가 브랜드 비중이 높은 점을 반영해 기획했다.
개그우먼 안소미 씨와 쇼호스트 리코 씨가 함께 방송에 나서 '온라인 요가 클래스'를 콘셉트로 화장품과 요가복을 같이 구성한 11번가 단독세트를 소개하고 요가 클래스를 연다. 라이브방송 중 구매 시 선착순(200명)에게 '요가링'을 증정한다.

아이오페와 뮬라웨어 각각의 여름 신상품으로 구성한 대표세트인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뮬라웨어 에어라이트 레깅스'는 정가보다 56% 저렴한 4만9900원이다.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뮬라웨어 상의' 세트는 정가보다 가격이 43% 낮은 4만2000원, '아이오페 에어쿠션 스킨핏 톤업+뮬라웨어 토트백' 세트는 15% 저렴한 3만5700원에 오는 27일까지 판매한다.
오는 26일 오후 7시에는 삼성전자와 '혼수가전 랜선 집들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쇼호스트 오민화 씨와 유튜버 인테리어조아 씨가 삼성 가전이 설치된 가정집을 방문해 제품 사용 정보와 인테리어 팁을 소개한다. 이날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구매 시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8월 11일 월간십일절에 네 차례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 매일유업, 김보성의 HMR브랜드 '매의리포차' 순으로 열면서 라이브방송 시간 동안 실시간 댓글이 4만여 개에 달하는 등 반응이 높았다.
홍창영 11번가 사업운영 담당은 "라이브방송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지속적으로 확인해 왔고,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통해 소통을 늘리고자 한다"며 "고객이 다양한 영역에서의 라이브방송을 경험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도 폭넓게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