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선미 ‘보름달’→비투비 ‘그리워하다’, 뮤직카우 저작권공유 동참
입력 2020-08-24 11:41  | 수정 2020-08-24 17:0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최근 ‘보라빛 밤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솔로가수 선미 ‘보름달이 2020년 뮤직카우에 다시 뜬다.
‘보름달은 섹시하고도 청순한 투톤 이미지를 확고하게 하고 있는 솔로가수 선미의 진짜 매력을 각인시켜준 곡이라 할 수 있다. 2014년도에 발표된 ‘보름달은 섬세하고 대담한 안무와 의상까지 완벽한 컨셉으로 조화를 이루며 뮤직비디오까지 큰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24일 정오 공개되는 플라워 ‘For you(포유)를 시작으로 25일 비투비(BTOB) ‘그리워하다, 26일 선미 ‘보름달, 27일 스토니스컹크 ‘Nowoman Nocry(노우먼 노크라이), 28일 엠씨몽 ‘온도 순이다. 각각 7일 동안 옥션으로 저작권 공유에 동참 하는 것. 그리워하다는 2017년 발표, 비투비만의 섬세한 음악세계를 보여주는 곡으로 비투비의 대표 감성발라드 곡이라 할 수 있다. ‘온도는 다양한 협업을 보여주고 있는 수란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처럼 단 7일동안씩 진행되는 저작권 공유는 히트 메이커 아티스트들의 띵곡이나 명곡까지 확장되며 음악을 소비하는 새로운 문화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뮤직카우 상반기 라인업 중 앵콜 옥션으로 쿨 ‘아로하, 소찬휘 ‘티어스에 이은 세번째 주자는 송하예 ‘니소식이다. ‘니소식은 27일부터 3일 동안 참여 가능하며 이별에 대한 솔직하고 담담한 가사말로 꾸준한 인기를 얻는 곡이다. 앵콜 옥션은 유저마켓에서도 음악 팬들의 높은 호응 속에 참여자만 평균 만명이 넘으며 앵콜 요청이 쇄도한 것으로 전해진다.
뮤직카우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악을 옥션을 통해 소장하고 매월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거래 플랫폼이다. 현재 김예림 '알면 다쳐', 에릭남&치즈 '퍼햅스러브(Perhaps Love)', 견우 '내 눈물이 하는 말' 외 강다니엘 ‘2U는 친필사인CD증정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