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슈퍼주니어 K.R.Y `비욘드 라이브` 성료…글로벌 팬들 매료
입력 2020-08-24 10:5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슈퍼주니어-K.R.Y.가 온라인 전용 유료 콘서트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를 성황리에 마쳤다.
23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V LIVE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된 ‘Beyond LIVE - SUPER JUNIOR-K.R.Y. : 푸르게 빛나는 우리의 계절 (The moment with us) (비욘드 라이브 – 슈퍼주니어-K.R.Y. : 푸르게 빛나는 우리의 계절 더 모먼트 위드 어스)는 풍성한 셋 리스트와 수준 높은 증강현실(AR) 효과,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이 어우러져 한 편의 ‘동화 같은 공연으로 글로벌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날 슈퍼주니어-K.R.Y.는 지난 6월 8일 발매한 국내 첫 미니앨범 전곡을 포함해 ‘거울 (Mirror), ‘애(愛),태우다 (Shadowless), ‘Marry U 등 슈퍼주니어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까지 총 16곡의 무대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tvN 드라마 ‘하이에나의 OST ‘한 사람만을 (The One I Love),'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OST ‘SKY 등 유닛 곡은 물론, 예성의 미니 3집 수록곡 ‘평행선 (Parallel Lines), 려욱의 미니 1집 타이틀 곡 ‘어린왕자 (The Little Prince), 규현의 사계절 프로젝트 ‘PROJECT : 季 (프로젝트 : 계)의 첫 곡 ‘Dreaming 등 솔로 무대도 준비해 약 120분을 알차게 채웠다.
그중 ‘별의 동화 (Midnight Story) 무대에서는 여름 밤을 수놓는 풍등과 고풍스러운 성이 나타났고, ‘중 (...ing) 무대에는 웅장한 시계탑 안 정교한 시계 속 세상이 펼쳐졌으며, ‘할 수 없는 일 (I Cant) 무대에는 형형색색의 나비가 날아다녔다. 이와 같은 최첨단 AR 효과는 ‘동화라는 공연 콘셉트를 극대화 시켜, 기존 오프라인 콘서트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온라인 공연 만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또한 팬들은 한 화면에서 다양한 화면을 볼 수 있는 ‘멀티 뷰 (Multi View) 기능과 원하는 화면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멀티 캠 (Multi Cam) 기능으로 5년만에 열린 슈퍼주니어-K.R.Y.의 단독 콘서트를 한층 가깝게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안방 1열 관객들과 호흡하는 인터랙티브 소통 시간에서는 슈퍼주니어-D&E가 깜짝 등장, 콘서트 다음날(24일)인 예성의 생일을 위해 다 같이 케이크를 준비하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는 등 멤버들의 끈끈한 의리를 자랑했다.
이에 슈퍼주니어-K.R.Y.는 전 세계의 팬 여러분들을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항상 우리 곁에 있어주는 E.L.F. 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더 좋은 무대로 여러분들을 만나고 싶다.”라며 ‘Beyond LIVE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공연 직후에는 해시태그 ‘#SuperJuniorKRY_BeyondLIVE가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등 각 지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휩쓸었고, 네이버 V LIVE 하트 수도 13억 5천만에 달해 이번 콘서트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