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KBS 드라마 제작 잠정 중단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함”(공식입장 전문)
입력 2020-08-22 11:10 
KBS 드라마 제작 중단 사진=KBS
코로나19 여파로 KBS가 드라마 제작을 잠정 중단한다.

22일 KBS는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일조하기 위해 주요 드라마의 제작을 8.24부터 8.30까지 1주일 동안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드라마 출연진, 스태프 등의 감염을 막고 안전을 위해 미니시리즈 ‘도도솔솔라라솔 ‘바람피면 죽는다 ‘암행어사, 후속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 후속 2TV일일드라마 ‘비밀의 남자 제작을 잠정 중단한다고 덧붙였다.

KBS는 제작 잠정 중단에 따라 8.26 첫 방송 예정이었던 ‘도도솔솔라라솔을 포함한 후속 수목드라마는 편성일정이 불가피하게 조정된다. ‘비밀의 남자는 1주일 동안 결방될 예정”이라며 향후 방송 일정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하 KBS 드라마 제작 중단 관련 공식입장 전문.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주요 드라마 제작을 1주일 동안 잠정 중단합니다.

KBS는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일조하기 위해 주요 드라마의 제작을 8.24부터 8.30까지 1주일 동안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드라마 출연진, 스태프 등의 감염을 막고 안전을 위해 미니시리즈 <도도솔솔라라솔>, <바람피면 죽는다>, <암행어사>, 후속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 후속 2TV일일드라마 <비밀의 남자> 제작을 잠정 중단합니다.

제작 잠정 중단에 따라 8.26 첫 방송 예정이었던 <도도솔솔라라솔>을 포함한 후속 수목드라마는 편성일정이 불가피하게 조정됩니다. <비밀의 남자>는 1주일 동안 결방될 예정입니다.

향후 방송 일정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한 조치임을 감안해 시청자 여러분의 양해를 바랍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