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세대 상남경영원 리스크전문가 과정 40기 모집
입력 2020-08-19 11:39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고급기업분석가과정' 40기 커리큘럼.

리스크컨설팅코리아는 오는 26일까지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고급기업분석가과정(Advanced Analyst Program)' 40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인원은 경영기획·경영전략, 리스크관리, 회계, 자금, IR 등 CFO 관련업무 책임자와 신용평가, 리스크관리, 기업금융 등 금융기관 담당책임자 등 50명이다. 수강능력평가 후 선착순으로 입학이 결정되며, 교육은 오는 12월 9일까지 이뤄진다.
이번 40기에서는 ▲빅테이터 및 인공지능과 의사결정 활용 사례 ▲포스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산업혁명이 알려주는 미래산업 변화 및 리스크 ▲성공과 실패하는 글로벌 및 금융기관 사례 ▲자동차 관련 산업변화와 리스크 ▲M&A 성공·실패 사례와 리스크 관리 등을 강의 핵심 주제로 다룬다.
AAP는 이론이 아닌 실무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의사결정능력을 키우는 교육과정이다. 최신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강사진도 현장에서 다양한 의사결정 경험을 축적한 이들로 구성했다. 지난 20년 동안 AAP 과정을 마친 수강생은 1900여명이다.
이정조 리스크컨설팅코리아 대표는 "저성장 리스크 함정 시대인 지금은 실무 의사결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리스크 관리와 기업분석능력이 최고의 자산이고 경쟁력"이라며 "AAP에서는 의사 결정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