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원호, 해외 16개 지역 아이튠즈 K팝 차트 정상… ‘글로벌 대세 입증’
입력 2020-08-16 07:5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원호의 메시지에 전 세계 팬들이 응답했다.
원호의 솔로 데뷔 앨범 선공개 곡 ‘Losing You(루징유)가 발매와 동시에 해외 16개 지역 아이튠즈 K-POP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번 결과는 글로벌 팬덤을 지닌 원호의 솔로 데뷔라는 점과 함께 팬들에게 전하는 원호의 진심 어린 메시지에 대한 주목도가 반영된 것이다.
선공개 곡 Losing You는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 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페루, 칠레, 폴란드, 루마니아, 스위스, 스페인, 노르웨이, 뉴질랜드, 멕시코, 오스트리아 등 16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도 캐나다, 이탈리아, 홍콩, 터키, 네덜란드, 독일, 브라질 등 14개 지역 TOP10안에 안착하며 글로벌 대세임을 입증했다.
또한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20위에 더불어 미국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 16위를 차지, 특히 북미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솔로 앨범의 선공개 곡 발표임에도 믿기기 힘든 눈부신 활약을 기록하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팬들을 매료시키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원호의 선공개 곡 ‘Losing You(루징유)는 사랑 노래이자, 전 세계 모든 팬들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담아낸 곡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원호는 9월 4일, 정식 솔로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를 발매한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