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소유, 풋풋 ‘Push Push’→ HIP&건강美 ‘GOTTA GO’까지 [이남경의 ARS]
입력 2020-08-13 12:32 
소유 ‘GOTTA GO(가라 고)’ 사진=MK스포츠 천정환 기자
‘이 스타는 어떤 사람일까. 한 번쯤 생각해보지 않으셨나요? 그럴 때 누군가 궁금하거나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콕 짚어 준다면, 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래서 준비한 쏠쏠하면서도 은근한 힌트! 아티스트(Artist) 탐구(Research) 이야기(Story), 지금 바로 들려드릴게요. <편집자 주>

씨스타 출신 소유가 ‘GOTTA GO(가라 고)로 돌아왔다. 걸크러시와 파워풀한 매력, 더욱 탄탄해진 보디 라인을 자랑하며 대중들의 눈길을 끈 그의 탐구포인트는 ‘건강미다.

2010년 씨스타 싱글앨범 ‘Push Push(푸쉬 푸쉬)로 데뷔한 소유는 풋풋하고 발랄한 콘셉트와 달리 허스키한 보이스와 매력적인 페이스로 관심을 받았다. 그러던 중 씨스타는 ‘나 혼자를 기점으로 ‘Loving U(러빙 유) ‘Touch my body(터치 마이 바디) ‘I swear(아이 스웨어) 등 본격 섹시 콘셉트로 전환, 건강미를 발산하며 자신들에게 찰떡인 옷을 입고 믿고 듣고 보는 걸그룹으로 주목받았다.

그중에서도 글래머스하면서도 탄탄한 복근을 자랑하는 소유의 몸매 역시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그는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면서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잘 먹는 모습으로 놀라움도 자아냈다.

닭발, 삼겹살 먹방 등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 정도로 맛있게 먹는 것은 물론, 넉넉한 양을 혼자 먹는 모습을 보여줘 소유의 먹방은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렇게 잘 먹는 소유가 몸매를 어떻게 유지하는 것인가 역시 주목을 받았고, 이와 관련해 틈틈이 운동하는 모습의 사진도 공개하면서 11자 복근까지 자랑해 건강미로 화제를 모았다.
소유 복근 사진=DB

이렇게 늘 몸매와 건강미로 화제를 모았던 소유지만 콜라보 노래로를 통해서도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정기고와의 ‘썸을 기점으로 ‘팔베개 ‘비가와 ‘Officially Missing You, Too ‘비가 오잖아 등의 콜라보 음원 등이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콜라보의 여왕으로도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씨스타 해체 후에는 자신의 허스키한 보이스를 강점으로 팀 활동시 소화했던 퍼포먼스를 곁들여 솔로로서의 가능성도 충분함을 증명했다.

그렇게 홀로서기의 기반을 다지고 나선 소유는 예능프로그램에서 먹방으로 잘먹는 모습과 털털한 매력을 자랑,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건강미까지 겸비해 자신만의 매력을 더욱 맘껏 드러냈다. 여기에 ‘까만 밤 등 솔로곡으로도 틈틈이 아티스트로서의 실력과 섹시하면서도 걸크러시 넘치는 매력도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매력을 계속해서 각인시켰다.

그러던 중 지난달 28일 신보 ‘GOTTA GO로 돌아온 소유는 여전히 완벽한 복근과 글래머스한 몸매를 자랑했다. 그는 힙하면서 걸크러시 넘치는 퍼포먼스로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이와 함께 최근 출연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는 운동의 대명사 김종국의 옆에서도 꿀리지 않는 근력, 건강한 매력을 부각시키며 놀라움과 재미를 더했다.

꾸준히 자기관리를 멈추지 않는 소유는 너무 마르지만은 않고 근육까지 더해진 탄탄한 보디라인으로 대중들의 워너비 몸매의 소유자로 꼽히고 있다. 이에 건강미 하면 떠오르는 스타들 중 한명으로 각인된 그의 노력은 빛을 발할 수밖에 없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