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유·BTS·세븐틴 명곡 매시업한 원팀 `뮤직서클` 콘텐츠 `주목`
입력 2020-08-12 10:2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보이그룹 1TEAM(원팀)이 K-POP 대표 인기곡들을 매시업(Mashup)한 영상을 공개했다.
새 디지털 싱글 ‘얼레리꼴레리로 컴백한 1TEAM은 지난 11일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K-POP의 다양한 명곡들을 매시업한 ‘뮤직 써클(MUSIC CIRCLE) 콘텐츠를 선보였다.
공개된 영상에서 세븐틴의 ‘Left & Right, 화사의 ‘마리아, 선미의 ‘보라빛 밤 등의 9곡을 라틴풍으로 재해석한 1TEAM은 멤버 각각의 유니크한 음색과 각 노래의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지코의 ‘아무노래, 아이유의 ‘Blueming, 방탄소년단의 ‘ON 등의 곡들을 트랩 스타일로 소화하며 반전 매력을 선사한 이들은 유쾌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신곡 ‘얼레리꼴레리로 끝을 맺으며 눈을 뗄 수 없는 콘텐츠를 완성시켰다.

이번 콘텐츠는 1TEAM의 신곡 ‘얼레리꼴레리를 작사, 작곡한 멤버 BC가 직접 편곡까지 마쳤다. 무려 16곡에 달하는 곡을 마치 한 곡을 듣는 듯 편곡, 색다른 음악적 시도를 선보이며 남다른 프로듀싱 실력을 입증했다.
소속사 라이브웍스컴퍼니는 이번 콘텐츠에 대해 멤버 BC가 평소 존경하던 선배들의 명곡을 직접 편곡하면서 더욱더 즐겁게 작업했던 것 같다. 열심히 작업한 만큼 BC의 프로듀싱 실력을 높게 평가해 주시고 성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선보일 1TEAM에게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TEAM은 12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할 예정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