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T AI 원팀,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공…"AI 저변 확대"
입력 2020-08-10 13:54  | 수정 2020-08-17 14:04

KT[030200]는 산학연 인공지능(AI) 협력체인 AI 원팀이 이달 21일까지 'AI 스터디 위크'를 열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AI 원팀은 AI 인재양성과 산업 간 협업 강화, 개방형 생태계 조성 등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목표로 올해 2월 출범했습니다.

한양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066570], LG유플러스[032640], 한국투자증권, KT가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 제공은 AI 인재양성의 첫 단계로서 AI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입니다.


AI 원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내 AI 전문인력 양성이 시급한 가운데 더 많은 사람이 AI에 대한 식견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며 "AI 교육 수요 측면에서도 초급 교육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제공되는 콘텐츠로는 KT 제작 콘텐츠, 비대면 라이브 세미나, 외부 우수 공개 콘텐츠, AI 원팀 자체 제작 영상 등이 있습니다.

AI 원팀은 앞으로도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생태계 전반으로 확대해갈 계획입니다.

AI 원팀 사무국은 "더 많은 사람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원팀이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AI 스터디 위크 영상 콘텐츠는 KT 홍보실 블로그 '광화문2번출구' 및 AI 원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