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지방 최고 500mm↑ 폭우…침수 피해 주의
입력 2020-08-08 20:20  | 수정 2020-08-08 20:41
<강한 비 집중되는 시점>오늘 남부지방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양의 비가 쏟아졌습니다. 이제는 중부지방도 걱정인데요. 전국 대부분 지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저녁부터 모레 새벽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예상 강우량>일단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중부지방에 최고 500밀리미터 이상으로 어제부터 오늘까지 광주에 내린 비의 양과 비슷합니다.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고요. 남부지방도 앞으로 최고 150밀리미터 이상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안전한 곳에서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전국 많은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남부지방은 내일 새벽까지 강한 비가 쏟아지겠고요. 중부지방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비구름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내일 중부지방, 종일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기온은 25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의 비는 내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요. 대구에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한낮에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동해안>동해안지방, 너울성 파도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월요일과 화요일 전국에 또 비가 내리겠고요. 수도권과 강원 영서는 한 주 내내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