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레미디어, `한 권으로 끝내는 실전 경매` 출간
입력 2020-08-06 16:48  | 수정 2020-08-10 12:12
[사진 = 이레미디어]

도서출판 이레미디어는 최근 일반인이 공부하기 어려운 경매를 국내 최초로 200여개의 도표와 그림으로 알기 쉽게 정리한 '한권으로 끝내는 실전경매'가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수년간 실무 경험을 다진 부동삶(필명)은 "세계경제의 충격으로 조기 퇴직의 불안이 엄습하고 있다"면서 "이런 가운데 은퇴 후 30년 이상 뚜렷한 소득 없이 지내야 하는 상황에서 경매는 제2의 부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한 권으로 끝내는 실전 경매'는 대항력과 임차권등기명령제도를 활용해 소중한 보증금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판례를 통한 정확하고 명료한 해석과 다른 책에서 볼 수 없는 지역분석, 수익분석, 정책분석, 대출, 인테리어 노하우까지 저자의 노하우를 오롯이 담았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임장보고서와 수익분석표, 대출조견표, 인테리어 견적표 등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투자자나 금융실무자, 대학생, 금융권 취준생을 위한 교재로도 좋다.

한양대학교 부동산대학원에서 재학 중인 저자는 최근 보성 지역에 녹차 전문점 '스테이그린' 브랜드를 론칭하며 디벨로퍼로서의 첫 발을 내디뎠다. 저자가 운영 중인 '강·부·자 부동산스터디' 커뮤니티는 개설 1년만에 회원 수 2만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인 바 있다.
한편, 책 구매자에게는 경매전문업체 부동산태인의 30일 무료 이용 쿠폰을 증정한다. 책은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