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건강식품 효과"…GS홈쇼핑, 2분기 영업익 27%↑
입력 2020-08-06 16:11 
[사진 제공 = GS홈쇼핑]

GS홈쇼핑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별도 기준)이 41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7.3%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취급액은 1조1341억원으로 1.3% 증가했다. 매출은 2% 감소한 3043억원을 기록했다.
취급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 판매가 늘어난 게 주효했다. 또 지난 6월 더위로 창문형 에어컨 등 생활용품 판매가 증가한 영향을 받았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의 성장세가 이어졌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644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9% 증가했다. 전체 취급액에서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6.8%에 달했다. 반면 TV쇼핑 취급액은 6.2% 감소한 3912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코로나19 여파로 주력 분야인 이미용과 패션잡화 실적이 부진하면서 매출이 다소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전사적인 비용절감 노력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고객 소비패턴 변화에 발맞춰 대응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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