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맵소사! 치킨이 너무 맵소"…bhc치킨, `맵소킹` 출시
입력 2020-08-06 14:48 
[사진 제공 = bhc치킨]

bhc치킨은 청양고추와 인도고추로 매운 맛을 강화한 '맵소킹'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매운맛 소스 치킨의 강자라는 뜻을 지닌 맵소킹은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2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양념맵소킹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룬 특제 소스를 입힌 치킨이다.
뿌링맵소킹은 바삭한 치킨 위에 부드러운 매운맛을 강조한 맵시즈닝을 버무린 치킨이다.

맵시즈닝은 청양고추를 비롯한 우리나라의 다양한 고추와 먹으면 혼이 나간다고 하여 유령 고추라고 불리는 인도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주원료로 만들었다.
뿌링맵소킹을 주문하면 '맵소사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맵소사 소스는 매운맛의 디핑소스다.
맵소킹이 한 마리, 윙(날개), 스틱(다리), 콤보(윙+다리)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된다.
bhc치킨은 맵소킹 치킨 출시 기념으로 요기요를 통해 두 차례에 걸친 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부터 10일까지 메인배너 'I Am New' 페이지를 통해 5000원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슈퍼레드위크' 페이지를 통해 맵소킹 시리즈와 치즈볼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4000원 할인해준다.
요기요에 접속한 뒤 해당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로 결제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보다 대중적이면서도 특색 있게 치킨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맵소킹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