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원폭 같은 버섯구름…아비규환 된 레바논 베이루트
입력 2020-08-05 19:20  | 수정 2020-08-05 20:02
【 앵커멘트 】
지중해 연안 국가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서 마치 핵폭발을 연상시키는 대규모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지금까지 최소 100여 명이 숨지고 4천여 명이 다쳤습니다.
갈수록 그 숫자는 늘고 있습니다.
신혜진 기자입니다.


【 기자 】
영상구성 : 레바논 베이루트 폭발사고 당시
(현지시간 4일, 오후 6시10분쯤)

검은 회색 연기가 하늘 높이 솟구칩니다.

잠시 후, 굉음과 함께 거대한 버섯구름이 일대를 뒤덮습니다.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 항구에서 현지시간 4일 오후 6시 10분쯤 두 차례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건물은 뼈대만 앙상하게 남긴 채 형체가 사라졌고, 차량들은 장난감처럼 뒤집힌 채 거리에 나뒹굽니다.

충격은 10킬로미터 떨어진 건물의 유리창까지 산산조각 낼 정도로 강력했습니다.

▶ 인터뷰 : 아이언 살먼 / 목격자
- "자리로 가고 있는데 짙은 연기와 불길을 보았습니다. 잠시 후 폭발이 느껴졌고 제 몸은 공중으로 날아갔습니다."

폭발이 있은지 하루가 지난 지금도 거리는 여전히 건물 잔해로 넘쳐나고, 곳곳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는 등 마치 전쟁터처럼 변했습니다.

지금까지 최소 100명 이상 숨지고, 4,000여 명이 다쳤습니다.

구조 작업에 속도가 붙으면서 사상자는 더 늘고 있습니다.

사고 현장 주변에는 일본과 호주, 독일 등 10여 개의 대사관이 몰려 있어 인명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폭발 지점에서 7.4킬로미터 떨어진 우리 한국대사관은 건물 유리창 2개가 파손됐지만, 한인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폭발로 방출된 독성 가스로 인해 인근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령이 떨어진 가운데, 레바논 당국은 오늘(5일)을 애도일로 정하고, 2주간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MBN뉴스 신혜진입니다.

영상편집 : 송지영
#MBN #종합뉴스 #레바논베이루트폭발사고 #원폭같은버섯구름 #아비규환 #전쟁터같은폭발현장 #신혜진기자 #김주하앵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