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못살겠다 세금폭탄`…초복 더위만큼 뜨거운 `실검 챌린지`
입력 2020-07-16 14:24  | 수정 2020-07-17 14:37

초복인 16일에도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의 '실검 챌린지'가 이어졌다.
실검 챌린지는 6.17 부동산 대책을 비롯한 정부의 정책 기조에 반발하는 누리꾼들이 벌이는 온라인 캠페인으로, 여러 사람이 동 시간대 특정 검색어를 포털 사이트에 반복적으로 입력해 실시간 검색어(실검) 순위에 올리는 방식이다.
통상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이 캠페인의 여파로 16일에는 '못살겠다 세금폭탄'이 실검에 등장했다.
실검 챌린지의 주축이 된 것은 부동산 관련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으로, 개중에는 회원 수가 적게는 수천명에서 많게는 100만명을 훌쩍 넘어서는 경우도 있다.

이들 카페 회원들은 6.17 부동산 대책과 그 후속 정책에 대한 반발로 이달 1일부터 실검 챌린지를 시작해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위헌 서민피눈물' ▲'문재인 지지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국토부 감사청구'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등을 실검 순위에 올렸다.
또 전날인 지난 16일에는 '중도금잔금 소급반대'가 실검에 등장해 이목을 끌기도 했다.
카페 회원들 사이에서는 ▲IP 변경하며 검색 ▲PC·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 활용 ▲띄어쓰기 유의 ▲키보드 이용해 직접 입력 ▲PC 활용 시 쿠키삭제 ▲비행기모드 설정 등 이른바 '실검 챌린지 유의사항도' 공유되고 있다.
카페 게시물 등에 따르면 오는 17일 실검 챌린지 키워드는 '총선소급 민주당아웃'으로 알려졌다.
[이상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