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1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01 21:06  | 수정 2009-04-01 21:06
▶ 유명 베이비 파우더에서 석면 검출
보령메디앙스와 베비라 등 유명 유아용품업체에서 제조한 베이비 파우더에서 석면이 검출됐습니다.

▶ 한·일 정상, 북 로켓 UN 대응 논의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영국 런던을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과 아소다로 일본 총리는 정상회담을 하고, 북한이 로켓을 발사하면 UN 차원에서 대응하는 데 공감대를 이뤘습니다.

▶ 정대근, 박연차 돈 수수 시인
정대근 전 농협중앙회장이 박연차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은 사실을 자백했습니다.
검찰은 정 전 회장이 민주당 이광재 의원 외에 다른 정치인들에게도 금품을 건넸는지 수사하고 있습니다.


▶ '행정관 향응' 수사 확대…"사과"
경찰이 전 청와대 행정관인 김 모 씨의 '성 접대' 의혹에 대해 대가성 로비가 있었는지 수사를 확대하고 나섰습니다.
청와대는 대국민 사과를 했습니다.

▶ 4월 임시국회 시작…'난항' 예상
4월 임시국회가 문을 열었습니다.
경제살리기를 위한 추경안과 밀린 법안 처리가 관건이지만, 박연차 수사를 둘러싼 여야의 대립으로 난항이 불가피한 상태입니다.

▶ 개성공단 직원 억류 장기화 우려
북측이 체재 비난과 탈북 책동 혐의로 현대아산 직원을 억류한 지 사흘째지만 해결 기미가 없어 장기화 되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 박근혜 "'경주사건' 우리 정치의 수치"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이상득 의원의 경주 재보선 후보 사퇴 종용 논란과 관련해, "우리 정치의 수치"라고 밝혀 정치권 파장이 커질 전망입니다.

▶ 귀농자에 창업자금 2억 원까지 융자
정부가 실직·폐업 등으로 농촌에 정착하려는 귀농자에게 1인당 최대 2억 원의 창업자금과 주택구매 자금으로 5천만 원까지 빌려줍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