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9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01 09:28  | 수정 2009-04-01 09:28
▶ 박연차 "50억 줬다"…연 씨 "투자유치"
박연차 회장이 노건평 씨 사위에게 50억 원을 건넸다고 인정했습니다. 당사자 연 씨는 투자금으로 유치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한-영 정상 "보호주의 배격"
이명박 대통령이 영국과 정상회담에서 보호주의를 배격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후 일본, 호주와도 정상회담을 합니다.

▶ 4월 국회 '쟁점법·제2롯데월드' 공방
4월 국회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여야는 쟁점법안뿐 아니라 제2롯데월드 최종 허가 문제 등에 대해 공방을 이어갈 작정입니다.

▶ 13곳 상장 폐지…60여 곳 '폐지 위기'
코스닥 상장사 13곳에 대해 상장 폐지가 결정됐습니다. 50여 개가 상장 폐지 위기에 몰렸습니다. 코스피 시장도 11곳이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습니다.


▶ 수도권 분양권 9개월 만에 첫 상승
지난달 수도권 아파트 분양권 가격이 9개월 만에 처음으로 반등했습니다. 특히 서울은 지난 2월에 이어 두 달 연속 상승했습니다.

▶ 경기 바닥 쳤나?…"시기상조"
각종 경기 지표가 호전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경기가 바닥을 친 것이 아니냐는 기대가 커지고 있지만,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 손보사 보험료 이달부터 올라
이달부터 주요 손해보험사들이 예정이율을 낮추고 공시이율은 인상함에 따라 보험료는 올라가고 앞으로 받을 보험금은 줄어들게 됐습니다.

▶ 남북 월드컵 축구 최종 예선
남북이 오늘 밤 상암 경기장에서 월드컵 최종 예선전을 치릅니다. 이긴 팀은 본선 진출이 확정되기 때문에 물러설 수 없는 접전을 펼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